어린 소년은 사악한 가논으로부터 젤다 공주를 찾아 구출하기 위해 적과 던전으로 가득 찬 거대한 오버월드를 탐험합니다.
개요
젤다의 전설은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 미야모토 시게루 와 테즈카 타카시 가 디자인한 The Legend of Zelda는 1987년 8월 북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Nintendo EAD 에서 개발하고 Nintendo 에서 퍼블리싱했으며 콘솔 액션 어드벤처 장르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게임은 젤다의 전설 프랜차이즈의 첫 번째 게임으로 링크 라는 어린 소년 이 사악한 마법사 가논 으로부터 젤다 공주 를 구출하는 퀘스트를 진행 합니다. 이 게임에서 Link는 Triforce of Wisdom 의 조각을 모아 재련하고 Ganon을 물리쳐야 합니다.
젤다의 전설은 비평적 성공과 상업적 성공을 동시에 거뒀습니다.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비선형성 및 배터리 구동 RAM을 통해 게임을 저장하는 기능으로 유명했습니다.
지역적 차이
다른 전 세계 출시와 달리 오리지널 일본 패미컴 디스크 시스템 버전의 젤다의 전설은 유럽과 북미의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에 없는 주목할만한 하드웨어인 컨트롤러에 내장된 마이크 를 활용했습니다. 첫 번째 슬롯에 연결된 컨트롤러에 마이크가 포함된 경우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Pols Voices를 물리치기 위해 마이크에 소리칠 수 있습니다.
기능 자체는 여전히 유럽 및 북미 버전 게임의 코딩에 포함되어 있지만 해당 컨트롤러용 마이크가 없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플레이어는 게임 플레이의 해당 측면에 직접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스토리
젤다의 전설은 하이랄의 땅에서 일어 납니다 . 사악한 마법사 가논은 힘의 트라이포스를 찾아 그의 군대와 함께 땅을 황폐화시켰습니다. Ganon이 Triforce of Wisdom을 얻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Zelda 공주는 그것을 8개로 나누어 하이랄 전역의 숨겨진 던전에 흩었습니다.
젤다의 조수 임파 는 가논에서 젤다를 구할 수 있는 사람을 찾기 위해 탈출했다. 하지만 임파는 가논의 부하들에게 쫓기고 포위당했지만 링크라는 어린 소년에 의해 구출된다. 임파는 링크에게 일어난 모든 일을 말했고 링크는 트라이포스를 찾아 가논을 무찌르고 젤다 공주를 구출하기로 결심했다.
게임 플레이
The Legend of Zelda에서 플레이어는 하향식 관점에서 Link를 제어합니다. A 버튼은 검 전용이고 B 버튼은 Link의 인벤토리에 있는 다른 항목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Link는 작은 방패 로 시작하지만 게임을 통해 세 가지 다른 검 , 두 개의 부메랑 , 큰 방패, 사다리 , 뗏목, 활과 화살 을 포함한 많은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폭탄 , 양초 , 물약 , 파워 팔찌 , 마술 지팡이 , 피리 , 반지 2 개 , 마술 열쇠 , 은화살 . 아이템은 던전에서 수집하거나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Link는 오버월드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여기서 그는 각각 트라이포스 조각이 들어 있는 8개의 비밀 던전을 찾아야 합니다. 오버월드는 다양하며 산, 호수, 사막, 숲, 동굴, 해안 지역 및 묘지를 포함한 많은 환경을 포함합니다. 오버월드는 패배할 때 종종 루피(게임 내 화폐)나 하트를 떨어뜨리는 많은 생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세계 전역에 흩어져 있는 생명을 회복시키는 요정들이 있습니다.
던전은 비밀 통로, 잠긴 문, 특수 아이템 및 많은 적들이 있는 지하 미로입니다. 각 던전은 탐색하기 쉽도록 독특한 모양(독수리, 사자 머리, 뱀 등)이 있습니다.
각 던전에는 Link가 던전의 최종 보스에게 가는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지도와 나침반을 포함하여 Link의 퀘스트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스를 물리치면 링크는 하트 컨테이너와 트라이포스 조각을 받습니다. 총 9개의 던전이 있습니다. 트라이포스 조각이 포함된 8개와 가논의 요새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또한 비선형성으로 유명합니다. "단서"는 상점 주인과 다른 논플레이어 캐릭터 에 의해 산발적으로 제공되지만 번역이 매우 형편없기 때문에 이러한 단서가 영어 버전에서는 거의 유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도돈고는 연기를 싫어한다'라는 수수께끼 같은 문구 는 두 번째 던전에서 도동고 보스에게 폭탄을 사용하라는 암시를 담고 있다.
두번째 퀘스트
던전
독수리 - 게임의 첫 번째 던전은 오버월드 중앙에 있는 섬의 나무에 숨겨져 있습니다 . 이 특별한 던전은 활 과 부메랑 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 보스는 녹색 용과 같은 생물인 Aquamentus입니다.
달 - 두 번째 던전은 세계 동부의 숲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The Moon에서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은 부메랑보다 더 멀리 던질 수 있는 마법의 부메랑입니다. 달의 보스는 도동고입니다.
Manji - The Manji도 The Moon과 마찬가지로 숲에 숨겨져 있지만 세계의 남서쪽에 있습니다. 이 던전에는 Link가 물을 횡단할 수 있는 뗏목 이 있습니다. 이 던전은 머리가 여러 개 달린 커다란 식물 생물인 만핸들라가 지키고 있습니다.
뱀 - 게임의 네 번째 던전은 게임의 첫 번째 던전 바로 서쪽에 있는 다른 작은 섬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Link는 플레이어가 던전 내부의 틈을 넘을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사다리 를 찾습니다. 스네이크'의 보스는 머리가 여러 개 달린 드래곤 글리오크다.
도마뱀 - 도마뱀은 북동쪽, 산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전 던전의 사다리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플레이어는 호루라기 를 찾습니다. 링크는 던전 사이를 워프하고 일부 유형의 적을 죽일 수 있습니다. The Lizard의 보스는 원형의 중무장한 생물인 Digdogger입니다.
Dragon - Legend of Zelda의 여섯 번째 던전은 맵의 가장 서쪽에 있습니다. 이 던전에서 Link는 부메랑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공격이지만 루피 가 필요하지 않은 마법 지팡이 를 찾습니다 . 드래곤의 보스는 게임에서 가장 쉬운 보스 중 하나이자 향후 게임에서 다시 등장할 몇 안 되는 보스 중 하나인 Gohma 입니다.
악마 - 악마는 호루라기가 작동하는 곳으로, 서쪽 호수 아래 비밀 통로를 여는 데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악마에서 플레이어는 파란색 촛불(던전 외부에서 발견)보다 개선 된 빨간색 촛불 을 찾아 Link가 덤불과 적을 무기한 태울 수 있습니다.
사자 - 게임의 여덟 번째 던전에서 두 개의 아이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법의 책과 마법의 열쇠 . 이 책은 지팡이를 개선하여 불덩어리 도 쏘게 하고 마법의 열쇠는 모든 던전의 모든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죽음의 산 - 죽음의 산은 게임의 마지막 위치이므로 게임에서 가장 큰 던전입니다. 죽음의 산에는 은화살 과 붉은 반지의두 가지 아이템이 있습니다빨간 고리는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크게 향상시키며, 은화살은 이 던전의 보스인 가논과 게임을 물리치는 데 필요합니다.
릴리스
The Legend of Zelda는 원래 1986년 2월 21일 일본에서 Famicom 디스크 시스템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나중에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에서 1987년 8월 22일 북미 출시와 1987년 11월 15일 PAL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클래식은 여러 번 재발매되었습니다. 1994년에는 패미컴용 카트리지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2002년에는 GameCube 타이틀 Animal Crossing 에 숨겨져 있었지만 Action Replay 치트 장치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2003년 에는 젤다의 전설: 수집가 에디션의 일부로 출시되었습니다 . 2004년 2월 14일 Game Boy Advance 에 실린 Classic NES 시리즈 의 첫 번째 시리즈의 일부로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
2006년에 Nintendo Wii 의 가상 콘솔 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11년 9월 1일 " 앰버서더 프로그램 " 의 일환으로 Nintendo 3DS 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현재는 1차 가격 인하 전에 3DS를 구매한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1995년에 일본 Satellaview 소유자에게 게임 버전이 방송되었습니다. BS Zelda no Densetsu 로 알려진 이 게임은 업데이트된 그래픽, 재작업된 오버월드 및 던전, 게임 플레이 팁과 플롯 포인트를 게임이 스트리밍되는 동안 라이브로 제공하는 음성 해설 형식의 스트리밍 오디오를 특징으로 합니다. 1995년 8월 6일부터 1995년 9월 2일까지 한 달 동안 4개의 에피소드로 스트리밍되었습니다. 1995년 12월 30일부터 1996년 1월 6일까지 게임의 두 번째 버전이 방송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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