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 Man의 이전 동맹이었던 Proto Man은 파괴적인 로봇 군대를 만들고 Dr. Light를 납치합니다. Mega Man 시리즈의 다섯 번째 편에서 그를 막는 것은 Mega Man에게 달려 있습니다.
개요
Mega Man 5(게임 내 Mega Man V , Game Boy 게임 Mega Man V 와 혼동하지 말 것 , 일본에서는 Rockman 5: Blues no Wana!? 로 알려짐) , 느슨하게 "Rockman 5: The Trap"으로 번역됩니다. of Blues?!")는 1992년 12월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용 으로 Capcom 에서 개발 및 출판한 횡스크롤 액션 플랫포머입니다 .
이것은 오리지널 Mega Man 시리즈(및 Mega Man 4 의 속편 )의 다섯 번째 작품입니다 . 개선된 Mega Buster 와 함께 주인공 Mega Man 은 이제 주변의 적을 자동으로 공격할 수 있는 로봇 새 (창작자인 Dr. Light 와 그의 새로운 동맹 Dr. Cossack 이 제작)를 조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8개의 회로 칩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20XX 년을 배경으로 하는 이 게임은 Mega Man 4( 인간형 로봇 영웅 Mega Man 이 사악한 로봇 공학자 인 Dr. Wily 를 네 번째로 물리치는 사건) 이후 몇 달 후에 진행됩니다 . Mega Man의 형제이자 동맹 자인 Proto Man 은 악당 이 되어 로봇 군대를 만들어 전 세계에 파괴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Proto Man이 Dr. Light를 납치하자 Mega Man(현재 그의 새로운 동맹인 Dr. Cossack이 업그레이드함)은 그를 구출하고 Proto Man의 군대에 정의를 전달하기 위해 출발합니다.
게임플레이
Mega Man의 전통에 따라 Mega Man 5는 플레이어에게 어떤 순서로든 쓰러뜨릴 수 있는 8명의 로봇 마스터를 물리치는 데 도전합니다. 로봇 마스터를 쓰러뜨리면 메가맨에게 그 마스터의 힘이 주어진다. 각 로봇 마스터는 다른 마스터의 힘 중 하나에 뚜렷한 약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스테이지를 처리할 최적의 순서를 추론해야 합니다.
Mega Man 5는 유료 메가 버스터를 특징으로 하는 시리즈의 두 번째 게임입니다. 완전히 충전된 폭발은 이전의 혜성 모양과 반대로 더 크고 둥근 " hadoken " 모양을 취하여 Mega Man 4보다 더 큰 수직 목초더미를 덮습니다. 그러나 메가맨이 돌진하는 동안 공격을 받으면 축적한 충전량을 모두 잃게 되므로 플레이어가 충전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이것은 이전 게임 및 기타 충전 무기(예: Mega Man 2 의 Atomic Heat 및 Mega Man 4의 Pharaoh Shot)에서 변경된 것입니다. Mega Man은 언제 또는 얼마나 자주 사용하든 상관없이 무기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때리다. 따라서 Mega Man 5에서는 플레이어가 완전한 폭발을 일으키고자 한다면 공격을 피하는 데 훨씬 더 주의할 것을 요구합니다.
Dr. Light의 로봇 개 도우미 Rush 는 Mega Man 3 와 4에서 돌아와 Mega Man의 게임 진행을 돕습니다. Mega Man 4와 마찬가지로 Rush Jet는 완전히 제어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같은 방향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플레이어는 그것을 위 또는 아래로만 안내할 수 있습니다. Rush Coil은 이전 게임과 다르게 작동합니다. 과거에 Rush는 Mega Man이 점프할 수 있는 스프링보드를 제공했지만 Mega Man 5에서는 Rush Coil 자체가 플랫폼이 되어 Mega Man이 탑승하면 위로 추진됩니다. Mega Man은 언제든지 뛰어내릴 수 있습니다.
Fliptop / Eddie 는 또한 Mega Man에게 생명 및 무기 보충부터 1ups 및 E-tank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파워업을 제공하기 위해 돌아옵니다.
M-탱크는 Mega Man 5에 등장합니다. E-탱크를 소모하면 Mega Man의 모든 건강이 보충되는 반면 M-탱크는 모든 무기 에너지뿐만 아니라 건강을 보충합니다.
각 단계에는 수집할 선택적 편지가 있습니다. 함께 철자는 MEGAMANV입니다. 이들은 Beat의 조립을 초래하는 앞서 언급한 회로 칩입니다. 문자는 종종 위태로운 위치에 놓이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문자를 놓칠 수 있습니다. Mega Man 5에서는 플레이어가 이미 패배한 로봇 마스터의 스테이지에 다시 입장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가 다시 편지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비트가 소환되면 메가맨과 함께 날아다니며 화면에 보이는 적들을 물리친다. 비트는 무기 에너지가 허용하는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보스 조우에서는 비효율적입니다.
보스
DWN.033 그래비티맨 - Gravity
무기: 그래비티 홀드
약점: 스타 크래시
Gravity Man의 레벨에는 중력을 이동시키는 포인트가 있어 Mega Man이 천장을 따라 달리고 바닥을 향해 점프합니다. 슬라이딩 컨트롤도 반대로 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DOWN + 점프 대신 UP + 점프를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Mega Man이 이러한 중력 이동 지점을 촉발하면 적들도 뒤집힐 것입니다.
DWN.034 웨이브맨 - Wave
무기: 물의 파도
약점: 차지 킥
Wave Man의 레벨에는 뜨거운 증기가 부주의한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바닥에 균열이 있습니다. 또한 Mega Man이 다양한 크기의 상승하는 거품 사이를 뛰어다녀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작은 것은 결국 자신의 체중으로 인해 터지고, 큰 것은 버틸 것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상처 없이 상승하기 위해 올바르게 시간 점프를 해야 합니다. 또한 자동 스크롤 모터 보트 섹션이 있습니다. 그 동안 Mega Man은 수면을 따라 선박을 조종하고 항상 앞을 향하지만 앞과 뒤에서 적을 처리하고 그에게 점프해야합니다. 그는 자신의 차지 빔을 사용하거나 무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따라서 플레이어는 E 탱크를 사용하기 위해 일시 중지 화면으로 이동할 수도 없습니다). 예상과 달리 웨이브맨은 메가맨이 물에 잠기는 부분이 실제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DWN.035 스톤맨 - Stone
무기 : 파워스톤
약점: 네이팜 폭탄
Stone Man의 레벨은 Mega Man이 Guts Man , Hard Man 및 Drill Man 을 물리치기 위해 탐색한 것과 유사한 채석장 테마 환경 입니다. 시리즈의 베테랑 Metall 이 여기에 거주하며 이번에는 공격을 받으면 세 개의 작은 Metall로 나뉩니다.
DWN.036 자이로맨 - Gyro
무기: 자이로 어택
약점: 중력 홀드
자이로맨의 레벨은 구름에서 일어납니다. 가장 위험한 두 구간은 위에서 공격을 받으면서 무너지는 플랫폼을 오랫동안 달리는 것이고, 그 직후에 메가맨이 올라오는 플랫폼에서 탐색해야 하는 "엘리베이터" 구간이 포함되며, 그 구간은 그를 아래로 내려오는 원 히트 킬러 스파이크와 접촉하게 하는 것입니다.
DWN.037 스타맨 - Star
무기: 스타 크래시
약점: 물결
웨이브맨의 레벨이 물에 잠기고 공중에 떠 있는 것으로 가정했을 수도 있지만, 사실 메가맨이 엄청나게 높이 점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스타맨의 무대입니다. 유성이 위에서 떨어지는 초기 부분 이후, Mega Man은 위와 아래에서 전형적인 원 히트 킬러 스파이크 건틀릿을 마주하게 되어 플레이어가 점프 버튼을 조심스럽게 페더링해야 합니다.
DWN.038 차지맨 - Charge
무기 : 차지킥
약점: 파워 스톤
Charge Man은 본질적으로 기관차이며 그의 레벨도 마찬가지입니다. 메가맨은 차지맨에게 가려면 움직이는 기차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이 단계의 Metalls는 미니어처 기관차를 타고 Mega Man을 공격하는 재미를 즐깁니다.
DWN.039 네이팜맨 - Napalm
무기: 네이팜 폭탄
약점: 수정 눈
네이팜맨의 레벨은 Stone Man의 스테이지에서 볼 수 있는 채석장 스테이지와 스타일이 다소 비슷합니다. 일부 부품에는 가벼운 정글 요소도 있고 로봇 호랑이는 다양한 관점에서 메가맨을 향해 도약한다. 또한 다른 것과 접촉하면 부서지는 미사일도 등장하며 파편으로 여전히 메가맨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DWN.040 크리스탈맨 - Crystal
무기: 크리스탈 아이
약점: 자이로 공격
Crystal Man의 주변 환경은 Mega Man 3 에서 Gemini Man 의 무대 와 유사한 다른 세상의 수정 같은(적절하게) 테마를 불러일으킵니다 . 가장 위험한 위험은 Mega Man이 틈을 넘는 위험한 점프를 탐색하려고 하는 동안 다양하고 불규칙해 보이는 패턴으로 수정 덩어리를 낙하산의 형태로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브루스 스테이지
1면: 다크맨 Ⅰ
2면: 다크맨 Ⅱ
3면: 다크맨 Ⅲ
4면: 다크맨 Ⅳ
와일리 스테이지
1면: 빅 펫츠
원래는 유원지에서 길 안내를 하고 있던 로봇을 와일리가 악용해서 개조했다. 약점은 크리스털 아이. 하지만 보스의 몸통을 먼저 맞춰야 공격 기회가 나오는 만큼 차지샷으로 싸우는게 훨씬 에너지 절약이 된다.
2면: 서클링 Q9
약점은 자이로 어택.
3면: 와일리 프레스
4면: 와일리 머신 5호 / 와일리 캡슐 II
참고로 와일리 머신의 약점은 의외로 슈퍼 애로우다. 비트로 공격해도 쉽게 클리어~...
재발매
원래 게임은 Wii (2011년 6월 16일), Nintendo 3DS (2013년 5월 16일) 및 Wii U (2014년 8월 7일)용 가상 콘솔 타이틀 로 출시되었지만 게임은 다음과 같은 포트를 받았습니다.
1999년 일본 전용 PlayStation 시리즈 Rockman Complete Works 용으로 개발된 향상된 포트 는 원본의 그래픽과 음악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이 버전에는 선택적으로 배열된 사운드트랙, 무기 하위 메뉴 없이 무기를 전환할 수 있는 옵션, 업데이트된 HUD 및 게임의 특정 부분에서 플레이어를 안내하는 특별한 "내비 모드"가 포함됩니다. 이 버전은 나중에 2004년 6월 23일 PlayStation 2 및 GameCube 용 Mega Man Anniversary Collection 편집 의 일부로 북미에서 출시되었으며 2005년 3월 15일 Xbox용 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원래 PlayStation 버전은 나중에 일본에서 PlayStation 3용 으로 출시되었습니다.2011 년 8월 10일 PlayStation Portable (둘 다 PlayStation Network 를 통해 ). (이는 나중에 PlayStation Vita 로 확장됨 )
"충실한 레크리에이션"은 Xbox One , PlayStation 4 , Nintendo 3DS 및 PC ( Steam 을 통해)용 2015 다운로드 가능한 편집물 Mega Man Legacy Collection 용 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Digital Eclipse 에서 개발한 이 버전에는 "챌린지 모드"(플레이어가 가능한 한 빨리 6개의 주요 NES 게임 전체에 걸쳐 시퀀스를 완료해야 함)와 볼 수 있는 아트 자산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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