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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라이프

악마성 드라큘라 X 월하의 야상곡 스토리!

by IN'S! 2022. 9. 22.

 

안개 속에서 드라큘라의 성이 부활했고 벨몬트 상속인이 실종되었습니다! 이 Castlevania 플랫포머 시리즈에서 RPG 역학과 혼합된 개방형 게임 플레이는 시리즈의 이후 게임에 대한 템플릿을 설정했습니다("Metroidvania"라는 용어를 만들어 냄).

개요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일본에서는 Akumajou Dracula X: Gekka no Yasoukyoku 로 알려져 있으며 느슨하게 "악마의 성 Dracula X: Nocturne in the Moonlight"로 번역됨)은 KCE Tokyo 에서 개발한 2D 호러 판타지 플랫포머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Sony PlayStation용 으로 1997년 3월 20일(일본), 1997년 10월 2일(북미), 1997년 11월 1일(유럽)에 Konami 에 의해 출판되었습니다 .

 

Castlevania 프랜차이즈 의 13번째 작품인 Symphony of the Night는 1993년 일본 독점 PC 엔진 게임 Castlevania: Rondo of Blood 의 직접적인 속편이며 시리즈의 전통적인 플랫폼에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어둡고 고딕 양식의 회화를 도입합니다. 캐릭터 디자이너 코지마 아야미 의 아트 스타일 .

 

이 게임은 " Metroidvania " 하위 장르( Super Metroid 와 함께 이름 공유 )로 알려진 것의 전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하나의 거대한 2D 오픈 월드 (이전에는 Castlevania II: Simon's Quest 의 Castlevania 프랜차이즈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개념 과 정도는 덜하지만 Vampire Killer ). 이 게임은 또한 속성 , 인벤토리 및 경험 시스템 을 포함하여 시리즈에 수많은 RPG 요소 를 도입합니다.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의 이야기는 뱀파이어 헌터 리히터 벨몬트 와 뱀파이어 군주 드라큘라 사이의 마지막 싸움이 Castlevania: Rondo of Blood 의 끝에서 반복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 그런 다음 게임은 4년 후인 1796년에 빠르게 감아갑니다. 그곳에서 드라큘라의 성은 안개 속에서 다시 나타나고 리히터는 미스터리하게 사라집니다. 플레이어는 조사를 위해 ( Castlevania III: Dracula's Curse 의 사건 이후) 스스로 유도된 잠에서 깨어난 Dracula의 dhampir 아들 Alucard 로 메인 게임을 시작합니다 . 도중에 마리아 레나드 를 만난다., 리히터의 처남이자 리히터를 찾는 동료 뱀파이어 헌터.

 

이 게임은 1998년 6월 25일 Sega Saturn 에 대한 일본 독점 포트를 받았고 고유 기능(새로운 아이템, 2개의 독점 영역 및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인 Maria 포함)을 추가했습니다. 그것은 나중에 Backbone 에 의해 Xbox 360 으로 이식되었고 2007년 3월 21일에 디지털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버전은 Xbox Live 아케이드 게임이 원래의 50MB 크기 제한을 초과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오리지널 게임은 2007년 7월 19일 북미에서 PlayStation Network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PSone Classics" 타이틀 로 디지털 방식으로 재발매되었으며 이후 일본(2010년 12월 16일)과 유럽(2012년 12월 12일)에서 출시되었습니다. ).

 

이 게임은 나중에 2007 PlayStation Portable 편집 Castlevania: The Dracula X Chronicles 의 잠금 해제 가능한 부분으로 포함되었습니다 . 이 버전에는 일부 보너스 콘텐츠(플레이 스타일은 다르지만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Maria 포함)가 포함되어 있으며 재녹음된 영어 음성 연기(업데이트된 스크립트 포함)가 있습니다. 이 버전은 나중에 2018 PlayStation 4 컴필레이션 Castlevania Requiem: Symphony of the Night & Rondo of Blood에 포함 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는 메트로배니아 스타일 의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주인공 Alucard는 드라큘라 성의 여러 구역을 유연하게 진행합니다. 성은 많은 숨겨진 통로, 치명적인 장애물, 점점 더 어려워지는 적들이 있는 미로와 같습니다. 이 게임은 고전적인 Castlevania 플랫폼 게임 플레이를 통합하고 Super Metroid 및 Castlevania II: Simon's Quest와 같은 타이틀 탐색과 혼합합니다. 진행하려면 Alucard가 힘을 모으고, 보스를 물리치고, Dracula 영역의 비밀을 밝혀야 합니다.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는 플레이어가 채찍 외에 다른 기본 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Castlevania 타이틀입니다. 이는 이 게임 이전 시리즈에서 전통적이었습니다. 그러나 Alucard의 레퍼토리는 대부분 도끼와 검과 같은 날이 선 무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주먹 무기 및 일회용, 소모성 무기와 같은 다른 무기는 훨씬 덜 일반적이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의 대체 캐릭터인 리히터와 마리아는 독특한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Richter는 전설적인 뱀파이어 킬러를 휘두르고 고전적인 보조 무기를 사용하여 이전 타이틀의 캐릭터처럼 플레이합니다. Maria는 에너지 기반 발사체와 발차기를 사용하여 전투를 수행합니다. 갑옷과 액세서리도 장착할 수 있어 플레이어에게 모든 캐릭터 통계에 보너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Sega Saturn 버전은 게임의 아이템을 확장하며 많은 보너스 무기와 방어구 세트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건강과 마음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같은 다른 항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고전적인 캐슬바니아(Castlevania) 고기와 같은 음식은 건강을 보충하고 아이스크림과 같은 달콤한 음식은 일반적으로 Alucard의 마음을 채워줍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캐릭터의 위장에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조심해야 합니다. 독 버섯, 썩은 고기 및 기타 불쾌한 제품은 다른 유해한 영향 중에서 상태 효과를 유발합니다. 이 아이템들은 과거 Castlevania 타이틀처럼 접촉 시 효과가 없습니다. 오히려 인벤토리에 배치되며 Alucard의 팔 중 하나에 장착되어야 합니다. 장착 후 음식이 할당된 버튼을 누르면 음식이 버려지고 Alucard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위 무기는 또한 성수 및 투척 도끼와 같은 오래된 즐겨찾기를 포함하여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이 보조 무기는 Alucard가 Zoe의 큐브를 얻은 후 광원뿐만 아니라 적이 떨어뜨린 추가 하트를 주워 재생성할 수 있는 하트를 소모합니다. 장착된 보조 무기의 특별 강화 버전인 이전 게임에서 항목 충돌이 반환됩니다. Maria와 Richter만 항목 충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각 무기는 어떤 캐릭터가 사용하는지에 따라 효과가 다릅니다. 보조 무기와 함께 특수 생물이 전투 보조 장치로 장착될 수 있습니다. 친숙하다고 불리는 이 생물에는 요정과 악마가 포함됩니다. 패밀리어는 치유, 전투, 방어를 포함하여 전투에서 다양한 효과를 가집니다. 이 패밀리들은 Alucard와 함께 레벨이 올라가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강해집니다.

 

Symphony of the Night는 또한 시리즈에 마법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플레이어는 비밀 버튼 조합을 눌러 공격 및 치유를 위한 다양한 주문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Hellfire와 같은 여러 공격 주문과 Alucard가 적에게서 피를 흘릴 때마다 치유하는 Dark Metamorphosis와 같은 치유 주문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도서관에서 주문 두루마리를 구입할 수 있지만 주문을 수행하는 능력을 잠금 해제하는 데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는 시리즈의 이전 항목과 크게 다릅니다. 하트와 보조 무기가 들어있는 양초가 아직 있지만 기능적으로 다릅니다. 이 게임은 또한 Castlevania II: Simon's Quest 와 같이 전통적인 선형 레벨 형식에서 벗어납니다 .. 진행 상황은 보스를 물리치고 지도를 탐색함으로써 부여되는 아이템과 능력에 의해 여전히 제한되지만 플레이어는 어디로 갈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많은 트릭과 결함을 통해 충분한 방법을 알고 있으면 있어야 할 곳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전통에서 벗어난 또 다른 방식으로 Symphony of the Night는 Alucard가 표준 검에서 황동 너클, 다이너마이트 막대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휘두를 수 있도록 전체 무기고를 도입합니다. 이전 Castlevania 타이틀은 채찍과 두 가지 업그레이드만 허용했으며 대체 장비는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특정 유물을 찾으면 플레이어는 친숙한 유물을 따라가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정은 손상되면 치유를 제공하고 중독되면 해독제를 제공합니다. 박쥐, 검, 유령, 악마는 모두 전투 지향적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숨겨진 영역에 액세스하는 데 필요합니다.

 

Alucard의 능력을 제공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유물이 성 전체에 숨겨져 있습니다. 유물을 통해 그는 더 높이 점프하고, 광원에서 하트와 아이템을 수집하고, 친숙한 장비를 장착하고, 무엇보다도 봉인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일부 유물은 Alucard가 야수나 안개로 변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첫 번째 변신은 더 빨리 달릴 수 있고 길고 긴 점프를 할 수 있는 늑대입니다. 늑대는 근거리 물기로 공격합니다. 두 번째 변신은 박쥐로, Castlevania III: Dracula's Curse의 Alucard의 힘과 유사합니다 ., 스테이지를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개의 힘은 Alucard가 다른 물질 상태가 통과할 수 없는 격자 및 기타 장애물을 통해 주위를 떠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안개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독 안개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일 때 Alucard의 MP는 천천히 소모됩니다. 게임을 진행하고 많은 숨겨진 비밀을 얻으려면 각각이 필요합니다.

 

Symphony of the Night는 Castlevania II: Simon's Quest에 이어 RPG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두 번째 Castlevania 게임이었습니다. 적이 죽으면 경험치를 제공하고 Alucard는 필요한 경험을 얻은 후 레벨을 올립니다. Alucard는 Life Max 및 Heart Max 업그레이드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RPG 요소는 Symphony of the Night의 다른 많은 요소와 마찬가지로 그 이후로 시리즈의 주요 메커니즘이 되었습니다.

리히터 벨몬트 게임 플레이

이 게임의 대부분의 버전에서는 플레이어가 뱀파이어 사냥꾼인 리히터 벨몬트를 장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정 조건을 만족한 후 플레이어는 "RICHTER"로 이름을 입력할 수 있으며, 캐슬바니아를 탐험하기 위해 자신의 입장이 된다. 리히터는 아이템을 모으지 않고, 아무것도 갖추지 못하며, 유물을 찾지 못하며, 익숙한 것을 사용할 수 없고, 레벨업도 하지 않는다. 리히터 역으로 플레이하는 것은 이전 게임들과 매우 유사하며, 캐릭터 이동성이 더 제한적이다. 그는 어떤 MP도 가지고 있지 않고, 그의 심장 최대 용량은 99이다. 하트맥스 아이템은 하트만 채워줍니다. 그러나 그는 최대 아이템을 모을 때 그의 수명을 최대로 늘릴 수 있다. 그의 유일한 기본 무기는 힘을 낼 수 없는 뱀파이어 킬러이다(그의 채찍 아이템이 충돌하고 역성에서의 파워를 증가시키지 않도록). 리히터는 알루카드와 같은 서브무기를 사용하지만 많은 수의 심장을 집어삼키는 퍼포먼스와 아이템 크래쉬를 할 수 있으며 강력한 공격을 수행한다.

보조무기

 

단검 : 모든 보조무기 중 가장 약하지만 매우 빠르며 하트 하나가 필요합니다.

도끼 : Alucard가 둥근 도끼를 공중에 던집니다. 공중에 떠 있는 적을 제거하기 위한 훌륭한 무기.

홀리 크로스 : Alucard가 회전하는 십자가를 공중에 짧은 거리에 던진 후 부메랑처럼 되돌아와 도중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Bibuti : Alucard는 신성한 재를 땅에 던져서 닿는 모든 것에 피해를 줍니다.

성수 : 캐릭터가 땅에 성수 한 병을 던지면 푸른 불꽃이 터져 닿는 모든 것에 피해를 줍니다.

시계 : 시간을 멈춥니다. 많은 적에게 효과가 없습니다.

바이블 : 바이블이 나오며 알루카드 주위를 빠르게 돌며 일종의 방패 역할을 하고 날아갑니다.

리바운드 스톤 : Alucard가 벽에서 튕겨져 나와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단일 다이아몬드를 던집니다. 좁은 공간에서 가장 잘 사용됩니다.

아구네아 : 적에게 신성한 번개를 발사합니다. 플레이어가 위를 누르고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십자가 : 궁극적인 보조 무기, 리히터의 크로스 아이템 충돌과 같은 공격으로 화면에 큰 십자가를 가져와 모든 것을 손상시킵니다. 하트 100개가 소모됩니다.

 

 

 

포트

 

세가 새턴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는 1998년 일본에서 독점적으로 Sega Saturn 으로 이식되었습니다.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는 PlayStation의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2D 기능을 수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2D로 보이는 대부분의 그래픽 요소는 실제로 전면을 향한 3D 폴리곤에 적용된 텍스처임), Sega Saturn 포트는 일부 거래를 초래했습니다. 꺼짐, 주로 속도 저하 인스턴스, 더 긴 로딩 시간 및 수정된 그래픽 효과.

 

그러나 포트에는 원래 버전보다 더 많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개의 전용 영역(저주한 감옥과 지하 정원, 각각 반전 버전이 있음)과 다양한 전용 적 및 아이템 외에도 버전에는 새로운 플레이 가능 캐릭터인 Maria Renard와 다음을 수행할 수 있는 캐릭터 선택 화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트 코드 없이 Alucard, Richter 또는 Maria로 플레이하세요.

 

 

Xbox 라이브 아케이드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는 Backbone Entertainment 의 Xbox Live Arcade 를 통해 Xbox 360 으로 이식 되었으며 북미에서는 2007년 3월 21일, 일본에서는 2007년 7월 25일에 800 msp($10)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도전 과제, 순위표, 와이드스크린 텔레비전용 배경 화면, 더 나은 이미지를 위해 시각적 효과를 흐리게 하는 그래픽 필터를 제공합니다. XBLA 게임에 적용된 원래 크기 제한(50MB)을 초과한 최초의 XBLA 게임이었습니다.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모든 FMV 컷신이 제거되었습니다(일본판에는 다시 추가되었지만). 엔딩 음악은 나중에 Castlevania: Lament of Innocence 의 노래로 패치에서 대체되었습니다 .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의 직접 포트는 PlayStation Portable 용 2007 게임 Castlevania: The Dracula X Chronicles 에서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보너스로 포함되었습니다 . Maria Renard는 Sega Saturn 버전 과 다르게 플레이하지만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포함됩니다 . 그녀는 올빼미를 주요 공격 수단으로 사용하고 4명의 동물 친구를 보조 무기로 사용합니다. 게임의 영어 버전은 새로운 성우와 재번역된 스크립트를 특징으로 합니다. Xbox Live 아케이드 버전과 마찬가지로 원곡의 엔딩 음악이 신곡으로 대체되었습니다.

 

Game.com(취소됨)

Tiger Electronics 핸드헬드 시스템 Game.Com 용으로 게임 포트가 개발되고 있었습니다 . 이 게임 포트는 몇 장의 스크린샷과 함께 발표되었지만 콘솔이 중단되면서 게임은 출시될 수 없었습니다.

 

사운드 트랙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는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높이 평가되는 사운드트랙 중 하나입니다. Castlevania: Bloodlines 의 사운드트랙에 이어 Michiru Yamane 은 더 큰 용량의 CD-ROM 형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악기로 고품질 오디오를 생성했습니다. 이로 인해 재즈, 록, 바로크 및 클래식을 포함하여 게임 전반에 걸쳐 더욱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더 분위기 있는 노래 및 일부 보컬이 추가됩니다. "Dance of Illusions"를 포함한 이전 Castlevania 게임의 노래 리믹스도 사용되었습니다.

 

사운드트랙은 Moonlight Original Game Soundtrack의 Akumajou Dracula X: Nocturne이라는 가져오기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turn 버전 을 위해 작성된 추가 트랙은 그 이전에 사운드트랙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Master Librarian 노래는 트랙이 PlayStation의 내부 음악 칩을 사용했기 때문에 CD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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