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FANTASY 1
역사
1987년에 Square 라는 작고 고군분투하는 비디오 게임 회사는 남은 모든 자원을 Hironobu Sakaguchi 라는 이름의 기획 및 개발 이사의 손에 맡겼 습니다. 그들은 그가 만든 게임이 무엇이든 히트하기를 간절히 바랐다. 히로노부는 이것이 자신의 마지막 게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면서 그것을 파이널 판타지라고 불렀습니다.
개요
Final Fantasy는 싱글 플레이어 롤 플레잉 게임(RPG)으로 플레이어가 "Light Warriors"라는 4명의 캐릭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악명 높은 기사 가랜드 로부터 공주를 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얼마 후, 그들은 4개의 빛의 오브를 수집하고 4개의 마귀를 물리치는 전 세계의 임무를 받게 됩니다. 악마들은 리치, 케리, 크라켄, 티아마트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그들은 그들이 속한 정당한 장소에서 오브를 빼앗아 온 땅과 하늘과 바다에 타락을 퍼뜨렸습니다. 많은 전투 후에 빛의 전사들은 아이템, 금, 경험치를 수집했습니다. 모든 악마들이 패배했을 때, 그들이 Garland의 시체를 가져다가 시간을 되돌려 보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는 이제 카오스로 알려진 살아있는 악의 덩어리가 되었습니다. 혼란스럽게도 카오스는 4명의 악마를 현재 세계를 괴롭히고 있는 미래로 보냈습니다. 과거에 카오스가 패배하고 현재에 4명의 마귀가 패배했을 때 비로소 세계의 자연 균형이 마침내 회복되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는 원래 엄청나게 어렵다고 여겨졌습니다. 세이브는 Town's Inn에서 쉬거나 집이라고 하는 값비싼 아이템을 사용할 때만 가능했습니다. 게임 후반의 주문은 50만 길 이상의 비용이 들었고 휴식을 통해서만 보충할 수 있는 제한된 수의 충전이 있었습니다. 괴물과의 만남은 순식간에 단순한 것에서 압도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전투 시스템
공격은 턴 기반 전투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캐릭터와 몬스터는 라운드가 시작되기 전에 주문을 걸거나,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을 하는 등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모두 알려준 다음 전장에서 가장 빠른 사람부터 가장 느린 사람까지 모든 행동을 수행했습니다. 원래 게임에서 일부 공격은 쓸모가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Fighter와 Thief가 모두 고블린을 공격하라는 지시를 받았다면 둘 다 그렇게 할 것입니다. 도둑이 그를 죽였다면, 그것은 다른 적들이 아니라 고블린이 한때 서 있던 공간에 검을 휘둘러 그가 말한 대로 전투기가 하는 것을 막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나중에 PSOne , Game Boy Advance , PSP 및 iPhone 의 재출시에서 변경되었습니다.공격자는 자동으로 다음 사용 가능한 대상을 공격합니다.
혁신
플레이어는 Black Mage, White Mage, Red Mage, Thief, Fighter 및 Black Belt 캐릭터의 조합으로 4명의 파티를 선택했습니다. 이 클래스는 Dragon King이 다음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위저드, 블랙 위저드, 레드 위저드, 닌자, 나이트, 마스터.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차량으로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보트, 비행선 및 카누. 전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가 최대 9마리까지 플레이어의 파티와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비행선을 타고 하늘을 날거나, 마을과 같은 안전한 곳을 거닐지 않는 한, '임의의 만남'은 언제나 가능했다. 이 만남에서 괴물 무리가 나타나 파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들은 배울 수 있는 주문의 양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Final Fantasy에는 거의 20개의 음악 트랙이 있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승리의 전투'와 '오프닝 테마' 이후에 연주된 곡과 같이 앞으로 수십 년 동안 파이널 판타지 게임에서 이런저런 형태로 남아 있었습니다.
음악
Final Fantasy의 음악은 Nobuo Uematsu 가 작곡했습니다 . 타이틀 화면에서 재생되는 "Prelude"와 모든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재생되는 "Victory Fanfare"와 같은 트랙 중 일부는 Final Fantasy 시리즈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습니다.
기종 차이
원더스완과 플레이스테이션
Final Fantasy 의 PSOne 릴리스는 Final Fantasy Origins 라는 제목 아래 있었고 더 높은 품질의 MIDI와 깨끗한 16비트 그래픽을 사용하여 Final Fantasy I 및 II의 향상된 리메이크를 포함했습니다. 이러한 강화된 리메이크는 처음에 Wonderswan 재발매의 포트였으며 여러 가지 이유로 미국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Wonderswan Color 가 미국에서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명백한 그래픽 페이스 리프트 외에도 PSOne 버전에는 원래 NES 버전과 다른 다양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원래 Final Fantasy(Gil 및 EXP 곡선 증가), 자동 재타겟팅, 임시 빠른 저장 및 Phoenix Downs 와 같은 새로운 항목 추가를 위해 쉬운 모드가 생성되었습니다.(떨어진 아군 소생) 및 Gold Needles (석화 제거).
게임보이 어드밴스
PSOne 릴리스의 향상된 그래픽 모양을 사용하여 Dawn of Souls 로 알려진 Final Fantasy 의 Gameboy Advance 릴리스 는 난이도를 대폭 낮추는 데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버전에는 각 게임에 대한 보너스 던전도 포함되어 있지만 시스템의 기술적인 제한으로 인해 복잡한 전투 전환과 음악 품질이 저하되었습니다. PSOne 릴리스의 전투 시스템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은 그대로 적용되지만 마법 시스템(이전에는 사용 횟수가 제한된 마법 "슬롯" 수준)이 대신 Magic Points를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사항에 대한 추측적인 이유에는 지나치게 어려운 RPG가 PSOne보다 전체 청중의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젊은 플레이어 기반을 외면할 것이라는 Nintendo의 두려움이 포함됩니다.
PSP
PSP 재출시 에는 Gameboy Advance 재출시와 동일한 난이도 감소 및 추가된 보너스 던전이 포함되었지만 구름 흐림 및 고해상도 스프라이트(주문 포함)와 같은 다양한 후처리 효과가 추가된 훨씬 더 큰 그래픽 개편이 특징입니다. . 그러나 Origins 및 Dawn of Souls와 달리 이 두 버전은 함께 판매되지 않고 출시 시 개별적으로 $29.99 USD에 판매되었습니다. 이 두 릴리스는 Final Fantasy Origins와 Dawn of Souls($29.99)의 초기 릴리스 가격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가격은 다른 플랫폼에서 게임의 수많은 다른 재출시와 함께 게임 언론으로부터 많은 비판을 받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아이폰
2010년 2월 25일 Square-Enix는 이 게임의 업데이트된 버전을 iPhone 및 iPod Touch에 출시했습니다. $8.99에 판매되는 이 제품은 본질적으로 게임의 PSP 버전 포트입니다. 그래픽은 Dawn of Souls 리메이크보다 해상도가 높으며 본질적으로 PSP 버전에서 볼 수 있는 스프라이트와 동등합니다. 또한 혼돈의 영혼, 시간의 미궁 및 4개의 특수 요소 기반 던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4개의 엘리멘탈 마스터 중 하나를 처치하면 잠금 해제됨). 이 게임은 즉시 최고 매출 앱 목록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이 게임에는 터치 스크린에 대한 특수 제어 방식이 있습니다. 오버 월드 에는 간단한 D-패드 오버레이가 있으며 전투에는 수행할 작업과 수행할 적을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큰 버튼과 간단한 탭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지만 다른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전투를 건너뛸 수 있지만 이 버전에서는 계속 탭해야 하므로 실제로 게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현재 iTunes에서 별 4.5개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