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3 (Mega Man3) Story
Dr. Light와 Dr. Wily 사이의 평화 유지 노력이 실패로 돌아갔을 때, Mega Man(이제는 장애물 아래로 슬라이딩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짐)과 그의 로봇 동료인 Rush가 우주를 가로질러 로봇 마스터스를 물리치는 데 달려 있습니다.
개요
Mega Man 3(게임 내에서 Mega Man III 로 알려져 있으며, 유사한 이름의 PC 및 Game Boy 게임과 혼동하지 말고 일본에서는 Rockman 3: Dr. Wily no Saigo!? 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와일리의 최후!?")은 1990년 9월 28일(일본), 1990년 11월(북미) 및 언젠가 Capcom 에서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용 으로 개발 및 출판한 횡스크롤 액션 플랫폼입니다 . 1992년(유럽).
오리지널 Mega Man 시리즈(및 Mega Man 2 의 속편 )의 세 번째 작품인 Mega Man 3는 새로운 "슬라이딩" 방법( Mega Man 이 적의 공격과 특정 장벽 아래 로 미끄러지 는 것을 허용)을 추가하여 시리즈를 확장합니다 . Mega Man의 새로운 동반자(이전 게임의 운송 도구를 대체하는 잠금 해제 가능한 능력을 가진 그의 개 Rush ).
스토리
20XX년을 배경으로 하는 이 게임은 Mega Man 2( 인간형 로봇 영웅 Mega Man 이 사악한 로봇 공학자 인 Dr. Wily 를 두 번째로 물리치는 사건) 직후에 진행됩니다 . 현재 개편된 Dr. Wily는 Dr. Light 와 함께 우주 전체에 흩어져 있는 8개의 에너지 수정으로 구동되는 거대한 평화 유지 로봇("감마"라고 함)에서 작업합니다. 두 로봇 공학자가 만든 8개의 로봇 마스터 가 광포해 크리스탈을 주기를 거부하면 메가맨(로봇 개 러시와 함께)은 미지의 행성을 여행하고 로봇 마스터를 물리치고 크리스탈을 수집해야 합니다. , 도중에 신비한 인물을 만납니다 ).
게임 플레이
Mega Man 3는 Mega Man 게임이 잘 알려진 게임 플레이 공식을 유지합니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순서대로 8명의 로봇 마스터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각 로봇 마스터는 다른 사람의 특수 무기에 약하며, 적에게 가장 효과적인 것이 무엇인지 실험하고 발견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Mega Man은 메가 버스터 무기로만 시작하지만 진행하면서 자신이 물리치는 로봇 마스터로부터 새로운 무기를 얻게 됩니다. Mega Man 3는 또한 이후 반복의 필수 요소가 된 슬라이드 이동의 추가로 유명합니다. 이 게임은 또한 Mega Man이 물을 통해 여행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Rush 파워인 Rush Marine을 소개합니다.
게임의 각 단계는 Mega Man이 정복해야 하는 다양한 새로운 장애물을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가야 하는 낮은 벽, 까다로운 점프, 악명 높은 사라지는 블록 섹션이 포함됩니다.
Mega Man 3는 플레이어가 두 번째 NES 컨트롤러를 연결하고 방향 패드에서 오른쪽을 누르고 있으면 Mega Man이 전체 화면 높이를 뛰어 넘을 수 있는 흥미로운 결함 의 호스트입니다. 실제 점프 능력은 아마도 숨겨진 속임수 였을 것입니다 . 실제 글리치는 플레이어가 바닥 없는 구덩이 에 빠져 죽을 때 유용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플레이어는 치트를 사용하여 구덩이에서 뛰어내릴 수 있으며 Mega Man은 완전히 비어 있는 생명 막대가 있는 경기장으로 돌아갑니다. 결과는 무적의 메가맨입니다. 그는 여전히 접촉에서 물러나지만 이 상태에서 무한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단점: (a) 메가맨은 더 이상 메가 버스터를 발사할 수 없으며 적의 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b) Mega Man은 여전히 스파이크에 취약합니다. 또한, 이 상태에서 생명 파워업을 잡으면 Mega Man의 에너지 바 일부가 채워져 그를 다시 한 번 공격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보스
다음은 Mega Man 3에 고유한 로봇 마스터입니다. 모든 클래식 Mega Man 게임과 마찬가지로 Mega Man은 패배할 때 각 로봇 마스터의 무기를 얻습니다. 시리즈의 이상하게도 Mega Man 3의 취약성 관계는 완전히 순환적이지 않습니다. 싸움). 다시 말해, 첫 보스전이 끝난 후에도 어느 시점에서 플레이어는 최적이 아닌 무기를 들고 로봇 마스터와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Dr. Wily의 성에서 플레이어는 Mega Man 2에서 8명의 추가 로봇 마스터를 만나지만 전체 단계가 없고 사용할 수 있는 무기도 없습니다.
니들맨
주요 공격: 니들 맨은 공중으로 높이 도약하고 하강하는 동안 다른 지점에서 연속적으로 바늘을 발사합니다. 그는 또한 바늘에 찔린 "머리카락" Mega Man의 방식으로 밀어 넣을 것입니다.
무기: 니들 캐논 - 니들 대포를 발사합니다. 발사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속사할 수 있습니다.
마그넷맨
주 공격 : 마그넷맨이 공중으로 높이 뛰어올라 당시 메가맨이 서 있는 위치에 따라 아래로 직각을 이루는 마그넷 미사일을 연이어 발사한다. 그는 또한 메가맨을 자기장으로 끌어들여 막대한 피해를 입히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무기: 자석 미사일 - 위나 아래로 이동할 수 있는 자석을 발사하여 적을 "추적"합니다.
제미니맨
주요 공격: 쌍둥이자리 남자는 둘로 나뉘고, 한 쌍은 준 저글링 패턴으로 작동합니다. 하나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땅을 따라 달리고 Mega Man과 충돌하려고 시도하고 다른 하나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공중으로 뛰어오릅니다. 공중에 떠 있는 클론이 땅에 떨어지면 두 사람은 역할을 교환합니다. Gemini Man 클론도 결국 병합되고 하나는 반사 Gemini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무기: 쌍둥이자리 레이저 - 벽에 반사될 수 있는 파란색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상대를 명중시킨 후 계속해서 1회 이상 명중할 수 있습니다.
하드맨
주요 공격: 하드맨이 메가맨을 향하는 각도로 하드 너클을 연속으로 던집니다. 그는 또한 공중으로 높이 뛰어오를 것이다. 추락할 때 그는 메가맨이 땅에 있을 때 기절할 거대한 지진을 일으킬 것입니다.
무기: 하드 너클 - 천천히 움직이지만 큰 피해를 주는 주먹 모양의 미사일을 쏜다. 특정 벽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탑맨
주요 공격: Top Man은 직선으로 Mega Man을 조닝하기 전에 공중에 떠 있는 여러 개의 상의를 던집니다. 그런 다음 그는 회전하고(정말로) Mega Man에서 화면을 가로질러 자신을 추진할 것입니다.
무기: 탑스핀 - 공중에서 점프하여 사용합니다. 메가맨은 팽이처럼 회전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스네이크맨
주요 공격: 스네이크 맨은 땅과 벽을 따라 이동하는 여러 수색 뱀을 발사하여 메가맨이 스네이크 맨의 각진 은신처 주위를 기동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동시에 Snake Man은 자신의 은신처를 이용하여 뛰어다니며 Mega Man과 충돌을 시도합니다.
무기: 수색 뱀 - 바닥을 따라 이동하는 뱀 모양의 발사체를 쏜다. 벽을 위아래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스파크맨
주요 공격: Spark Man이 뛰어다니며 Mega Man과 충돌을 시도합니다. 그는 또한 큰 불꽃을 일으켜 메가맨의 일반적인 방향으로 던집니다. 그의 은신처는 평평하지 않아 그를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무기: 스파크 쇼크 - 대부분의 적을 기절시키는 큰 전기 공을 발사합니다. 발사체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습니다.
섀도맨
주요 공격: 섀도우맨은 짧은 도약, 높이뛰기, 슬라이드를 조합하여 메가맨과 충돌합니다. 그는 또한 무작위로 보이는 간격으로 자신의 그림자 검을 던질 것입니다.
무기: 섀도우 블레이드 - 직진하지만 부메랑을 뒤로 하는 닌자 별을 쏜다. 사거리가 제한되어 있지만 전방뿐만 아니라 위아래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메가맨은 로봇 마스터의 무기 외에도 로봇 개 " 러쉬 "를 소환할 수 있다. Rush는 Mega Man을 돕기 위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여 이전 Mega Man 게임의 항목을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러시 코일: 러시는 메가맨을 공중으로 띄울 스프링 보드가 됩니다. 처음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러쉬 마린: 러시는 메가맨이 들어가 수역을 횡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잠수함이 됩니다. 섀도우맨 처치 후 획득.
러시 제트: 러시는 메가맨이 타고 큰 구덩이를 횡단할 수 있는 제트 보드가 됩니다. 니들맨 처치 후 획득.
재발매
원래 게임은 Wii (2008년 11월 10일), Nintendo 3DS (2013년 3월 14일) 및 Wii U (2013년 6월 11일)용 가상 콘솔 게임 으로 출시되었지만 게임은 수많은 포트를 받았습니다.
고해상도 그래픽과 업데이트된 음악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게임 포트는 1995년 Sega Genesis 편집 Mega Man : The Wily Wars (북미 버전은 다음을 통해서만 출시되었습니다. 세가 채널 ).
1999년 일본 전용 PlayStation 컴필레이션 Rockman Complete Works 용으로 개발된 또 다른 향상된 포트 는 원본의 그래픽과 음악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이 버전에는 선택적으로 배열된 사운드트랙, 무기 하위 메뉴 없이 무기를 전환할 수 있는 옵션, 업데이트된 HUD 및 게임의 특정 부분에서 플레이어를 안내하는 특별한 "내비 모드"가 포함됩니다. 이 버전은 나중에 2004년 6월 23일 PlayStation 2 및 GameCube 용 Mega Man Anniversary Collection 편집 의 일부로 북미에서 출시되었으며 2005년 3월 15일 Xbox용 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원래 PlayStation 버전은 나중에 일본과 북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3 에서2011 년 3월 8일 PlayStation Portable (둘 모두 PlayStation Network 를 통해). (나중에 PlayStation Vita 로 확장됨 )
"충실한 레크리에이션"은 Xbox One , PlayStation 4 , Nintendo 3DS 및 PC ( Steam 을 통해)용 2015 다운로드 가능한 편집물 Mega Man Legacy Collection 용 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Digital Eclipse 에서 개발한 이 버전에는 "챌린지 모드"(플레이어가 가능한 한 빨리 6개의 주요 NES 게임 전체에 걸쳐 시퀀스를 완료해야 함)와 볼 수 있는 아트 자산이 있습니다.
사소한
Mega Man 3는 플레이어가 보스 로봇의 선택을 확인할 때 재생되는 테마 음악에서 시리즈가 벗어난 첫 번째 사례입니다. 오리지널 Mega Man과 Mega Man 2에서 인식할 수 있는 테마는 Mega Man 4로 돌아올 것이지만 Mega Man 5와 Mega Man 6에서는 다시 변경될 것입니다.
Mega Man은 이전에 Mega Man과 Mega Man 2에서 마지막 로봇 마스터가 죽은 직후 Dr. Wily의 성을 습격했습니다. 그러나 Mega Man 3는 이 불가피한 공격을 한 연으로 지연시키는 경향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서 Mega Man은 Mega Man 2 로봇의 8개 환생을 통해 싸워야 하며 Wily 자신으로 향하기 전에 "Break Man"과 대면해야 합니다. (이후 NES 게임에서 Dr. Cossack, Proto Man, Mr. X는 "주인공 악당"으로 가장한 후 Dr. Wily가 모든 사건의 배후에 있는 진정한 주모자로 드러났습니다.)
Mega Man 3는 앞서 언급한 Proto Man이 Mega Man의 형제로 프랜차이즈 데뷔를 한 것입니다.
Mega Man 3는 이전 버전과 관련하여 Mega Man이 점프 또는 낙하에서 땅에 떨어질 때 재생되는 음향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Mega Man 3는 이전 버전과 관련하여 Mega Man이 히트할 때 재생되는 음향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Mega Man 3는 이전 버전과 관련하여 Mega Man의 폭발음과 다른 로봇 마스터의 폭발음 효과 및 모양이 사망 시 변경되었습니다. 바깥쪽으로 터지는 "거품"은 더 빨리 이동하고 더 깨끗하고 큰 모양을 자랑합니다. 또한 패배한 로봇 마스터는 Mega Man과 동일한 흰색 폭발로 폭발합니다. 이전 게임에서는 이러한 버스트가 로봇 마스터의 색 구성표로 물들었습니다.
Mega Man 3는 Mega Man이 전임자보다 사다리를 오르는 속도를 높였습니다.
Mega Man 3는 이전 제품의 수명 측정기를 재충전하기 위해 매우 약간 덜 거친 음향 효과를 사용했습니다.
Mega Man 3는 Mega Man의 메가 버스터 샷이 보스 캐릭터와 충돌하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전 항목에서는 메가맨의 샷이 "히트"로 등록되지 않고 보스 캐릭터의 히트 버스트가 화면에 나타나도록 음향 효과가 사용되었습니다. ("히트 버스트"에 대해: 플레이어가 로봇 마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몸체에서 흰색 플래시가 방출되어 성공했음을 나타냅니다.) Mega Man 3에서 음향 효과는 모든 샷이 발사되는 것처럼 들리도록 했습니다. 일부 샷이 "통과"하는 대신 로봇 마스터와 접촉했습니다.
그러나 이전 게임과 마찬가지로 히트 버스트를 초래하는 샷만이 보스 캐릭터의 에너지 미터를 고갈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