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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라이프

Final Fantasy VI Story

by IN'S! 2022. 9. 15.

이전에 북미에서 파이널 판타지 III로 알려진, 파이널 판타지 VI는 세계를 장악하기 위해 오랫동안 잃어버린 마법과 기술의 조합을 사용하려는 과대망상증인 케프카를 물리치기 위해 싸우는 다양한 영웅 그룹을 따라간다.

 

개요

Final Fantasy VI(원래 북미에서는 Final Fantasy III로 알려짐)는 Square에서 개발 및 퍼블리싱한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1994년 4월 2일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되었다. 6개월 후인 1994년 10월 11일 북미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에서 파이널 판타지 III로 발매되었다. Final Fantasy VI는 나중에 Sony PlayStation (첫 유럽 출시)과 Game Boy Advance 로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 Playstation 버전에는 각 전투 전에 로드 시간 일시 중지 가 추가 되었지만 이 결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좋은 게임입니다. 이 두 가지 재발매는 모두 TOSE 에서 개발 하고 다양한 출판사에서 출판했습니다. Final Fantasy VI는 일반적으로 Final Fantasy 게임 은 고사하고 팬과 비평가 모두에게 최고의 콘솔 롤플레잉 게임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GameRankings에서 94% 평점) . 이 게임은 다양하고 복잡한 캐릭터, 흥미로운 스토리, 뛰어난 그래픽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폭넓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개발

파이널 판타지 VI는 가타세 요시노리 와 이토 히로유키 가 공동 감독한 대신 파이널 판타지 제작자 사카구치 히로노부 가 감독하지 않은 최초의 파이널 판타지 게임이었습니다 . 게임의 작곡가는 유명한 Final Fantasy 작곡가 Nobuo Uematsu 였습니다. 아마노 요시타카 는 게임의 캐릭터 디자인을 만든 다음, 테츠야 타카하시 (헤드 그래픽 디자이너), 미나바 히데오 (배경 ) 가 이끄는 그래픽 디자인 팀에 의해 스프라이트(머리 색깔 변경과 같이 때때로 약간의 자유를 가짐)로 변환되었습니다. 그래픽), 카즈코 시부요(오브젝트 그래픽), 테츠야 노무라 (일부 캐릭터 디자인). 이 게임은 또한 Super Nintendo의 고유한 Mode 7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지도를 탐색할 때 세계는 모드 7 스타일 그래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의사 3D 방식으로 스크롤됩니다.

현지화

북미에서 출시되었을 때 Final Fantasy VI는 원래 버전에서 많은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이름 변경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VI에서 파이널 판타지 III까지. 이름 변경에도 불구하고 혼동을 피하기 위해 게임은 이제 일반적으로 Final Fantasy VI라고 합니다. 시리즈의 이전 게임과 같이 주요 게임 플레이 변경 사항은 없었지만 스크립트의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게임 번역가인 Ted Woolsey 는 일본판에는 Nintendo of America의 엄격한 지침으로 인해 전달할 수 없는 "장난감과 섹슈얼리티"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이유로 대부분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이름은 6자 제한을 초과했기 때문에 변경되었으며(스트라거스에서 스트라고로), 다른 이름은 좀 더 이국적으로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티나에서 테라로). ESRB( Entertainment Software Ratings Board )가 표준이 되기 전에 게임이 나왔기 때문에 성적인 내용이나 폭력적인 내용으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카트리지의 제한된 공간 때문에 텍스트 파일을 줄여야 했습니다. Ted Woolsey가 혼자서 번역을 완료하는 데 단 30일이 걸렸습니다. 일본어 버전의 게임에 있는 많은 스프라이트가 누드에 가깝기 때문에 편집되었습니다. Chadarnook의 여성 형태는 Critic, Goddess 및 Siren sprite와 마찬가지로 피부를 더 많이 덮도록 편집되었습니다. 최종 전투에서 사용되는 스프라이트도 다릅니다. 일본판은 미국판보다 훨씬 크다.

다른버전

Final Fantasy VI는 원래 Super Famicom/SNES 출시 이후 다양한 시스템에서 다양한 형태로 재발매되었습니다. 먼저 Final Fantasy VI: The Interactive CG Game이라는 오리지널 Final Fantasy VI를 기반으로 한 기술 시연이 있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각각 다른 움직임에 해당하는 패턴을 마우스로 그려 다양한 전투에서 Terra, Locke 및 Shadow를 제어했습니다. 이 게임은 SGI(Silicon Graphics, Inc.)의 사용과 Square의 다음 RPG에 대한 가능한 그래픽 방향을 시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나중에 Final Fantasy VII에서 사용되었습니다.

 

Final Fantasy VI는 PlayStation용으로 3번 별도로 출시되었습니다. Final Fantasy Anthology (1999년 10월 5일 출시)와 Final Fantasy Collection (1999년 3월 11일 일본에서만 출시)에 포함되었으며 독립 실행형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제목(일본 및 PAL 지역만 해당). 게임은 상대적으로 변경되지 않고 CG 오프닝 및 클로징 컷신 추가를 제외하고 게임에서 무작위로 트리거된 많은 만남 전에 로드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주목할만한 것은 타이틀 화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동물과 삽화 라이브러리였습니다. 전투에 대한 새로운 시작 및 종료 효과, 빠른 저장 옵션(모든 저장은 여전히 ​​수동으로 시작해야 했지만), Mblock/Evade를 포함하여 SNES 버전의 대부분의 버그가 남아 있었지만 버그 수정과 같은 다양한 기타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새로 생성되는 버그도 포함). 게임의 독립형 버전에는 50,000개를 출하하고 알람 시계와 함께 제공되는 한정판이 있었습니다. Final Fantasy Anthology는 Metacritic에서 80%, GameRankings에서 85%를 기록하여 "일반적으로 호의적인 리뷰" 상태를 얻었습니다.

 

Final Fantasy VI Advance는 일본에서 2006년 11월 30일, 북미에서 2007년 2월 5일, 유럽에서 2007년 6월 29일 Game Boy Advance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버전은 PlayStation 포트보다 더 광범위하게 변경되었지만 게임에서 무작위로 트리거된 많은 만남 전에 로드 시간이 없습니다..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 다시 실행된 그래픽 및 재번역된 스크립트가 포함된 가장 주목할만한 것들입니다. 4개의 새로운 Esper가 게임에 포함되었으며(Leviathan, Gilgamesh, Cactuar 및 Diabolos) 두 개의 새로운 위치: Dragons' Den(새로운 보스인 Kaiser Dragon이 포함됨) 및 Soul Shrine(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적과 전투). 세 가지 새로운 주문이 게임에 포함되어 있으며 원본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동물과 음악 플레이어도 게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마노 요시타카(Yoshitaka Amano)가 다시 박스아트와 게임 관련 아트를 다시 제작했습니다. Celes가 패배하는 한 장면은 출시 당시 일본의 사건으로 인해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비평가와 팬 모두에게서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게임플레이

Final Fantasy VI의 게임 플레이는 전작 및 다른 16비트 일본 RPG의 게임 플레이와 유사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게임의 가상 환경을 돌아다니며 스토리로 가득 찬 일련의 목표를 완료합니다. 특정 위치에 도달하기, 특정 적을 물리치기, 특정 아이템 회수하기, 퍼즐 풀기, 다음에 할 일 파악하기 등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종종 일반적으로 비대화형 대화 및 이벤트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하는 스토리 및 대화 시퀀스로 나뉩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플레이어가 제어하는 ​​파티는 소수의 고유한 캐릭터를 포함하도록 성장합니다. 이 그룹은 플레이어가 전개되는 플롯을 보는 기본 관점 역할을 합니다. 무작위로 마주치는 적과 전투할 때피할 수 없는 경우) 이 플레이어 캐릭터는 레벨을 올릴 수 있는 EXP(경험치)를 얻습니다. 캐릭터가 레벨을 올릴 때마다 캐릭터의 능력치(전투 능력이 좌우하는 속성)가 상승하여 캐릭터가 더 강력한 적과 더 쉽게 싸울 수 있습니다.

 

게임에는 4개의 메인 화면이 있습니다. 오버월드 화면에서 플레이어 파티는 광활한 땅을 가로질러 다양한 로케일(마을과 던전) 사이를 이동합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오버월드의 더 많은 부분과 더 많은 로케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파티는 오버월드에서 무작위로 발동되는 전투 에 취약합니다.

 

마을과 던전은 오버월드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플레이어 파티는 NPC 및 환경 개체와 상호 작용하면서 더 작은 영역을 이동합니다. 마을에는 일반적으로 GP(통화)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상점과 여관이 포함됩니다. 마을에는 플레이어가 대화할 수 있는 수많은 NPC가 있습니다. 던전은 무작위로 트리거되는 조우로 인해 탐험하는 동안 파티가 적의 공격에 취약하기 때문에 더 위험합니다., 상점이나 여관이 없습니다. (텐트는 파티의 건강과 마법을 보충하기 위해 세이브 포인트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여관과 같은 목적을 수행합니다.) 종종 던전에 포함된 많은 강력한 보스 적 중 하나는 대부분의 경우 전투 과정에서 싸워야 합니다. 게임. 던전은 일반적으로 마을보다 더 크고 복잡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마을과 던전은 컷신과 플롯 이벤트의 기본 설정입니다.

전투 화면에서 플레이어는 적과 싸울 때 파티를 제어합니다. 플레이어는 무작위 또는 스크립트 전투가 시작될 때 전투 화면에 들어가고 전투에서 승리, 도주 또는 패배하여 종료됩니다. (전투에서 지면 게임 오버가 됩니다. 즉, 마지막 저장 지점 이후의 모든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이 손실되고 플레이어는 해당 전투를 다시 시도할 기회조차 제공되지 않고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전투에서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직접 제어하지 않습니다. 대신 플레이어는 개별 파티원 고유의 메뉴에서 전투 명령을 선택합니다.

 

메뉴 화면은 오버월드 및 마을/던전 화면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플레이어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파티원의 장비와 능력을 관리하고, 통계를 보고, 게임 설정을 변경하고,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해야 함) 

 

전투

Final Fantasy VI의 전투(대부분 무작위) 는 Final Fantasy IV 에서 처음 구현된 Active Time Battle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 각 캐릭터는 캐릭터의 속도 통계에 따라 속도로 채워지는 고유한 액션 게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이지가 가득 차면 캐릭터는 명령 목록에서 선택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에는 기본 공격 수행, 마법 주문 시전, 아이템 사용, 캐릭터의 고유한 능력 활용 등이 포함됩니다.

 

모든 Final Fantasy 게임과 마찬가지로 Magic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주로 주문은 피해를 입히고 상태 조건(긍정적 및 부정적)을 부여하고 치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문을 시전하려면 캐릭터가 MP를 사용해야 하며, 이는 HP와 유사하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현재 MP가 주문의 MP 비용보다 낮으면 해당 주문을 시전할 수 없습니다. MP는 HP와 마찬가지로 통계입니다. 증가함에 따라 캐릭터의 최대 MP가 증가합니다.

 

많은 파이널 판타지 게임에서와 같이 전투 화면은 모든 작업이 수행되는 상단의 큰 직사각형과 플레이어가 명령을 입력하는 화면 하단의 작은 직사각형으로 구분됩니다. 일부 비대화형 컷신은 전투 화면에서 발생하며 캐릭터가 전투 스프라이트로 표시됩니다.

 

파티가 전투에서 승리하면 경험치, GP 및 (가끔) AP를 얻습니다. 패배한 적들은 때때로 아이템이나 장비를 떨어뜨립니다.

 

장비

게임에는 많은 장비가 있어 사용자 정의의 긴 길이를 제공합니다. 오른손, 왼손, 머리, 몸을 모두 다양한 무기와 갑옷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무기는 캐릭터의 물리적 공격의 특성을 결정하는 반면, 방패와 갑옷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킵니다(주로 방어 및 마법 방어). 일반적으로 한 손에는 무기, 한 손에는 방패, 머리에는 헤드기어, 몸에는 갑옷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Genji Glove와 Gauntlet 유물(아래 참조)은 캐릭터가 무기 장착에 관한 규칙을 어길 수 있도록 합니다.

 

유물은 무기와 갑옷보다 덜 전통적인 효과를 지닌 아이템입니다. 각 캐릭터는 한 번에 두 개를 장착할 수 있으므로 잠재적인 보너스 조합을 무수히 부여할 수 있습니다. 유물의 예로는 스나이퍼 사이트(기본 공격 적중률 100% 보장), 블랙 벨트(적의 물리적 공격에 대한 반격 확률 50% 부여), 알람 귀걸이(등 공격 및 집게발을 방지)가 있습니다. 공격). 유물은 다양한 상태 조건으로부터 보호하고, 긍정적인 상태 조건을 부여하고, 공격이나 능력의 특성을 변경하고,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전투 외 보너스를 제공하는 유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프린트 신발은 마을과 던전에서 두 배의 보행 속도를 제공합니다.

 

Espers는 게임의 마법 시스템에 깊은 사용자 정의 요소를 추가합니다. 게임 초기에 특별히 도입되지는 않았지만 게임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Magicite 형태로 수집된 Esper는 캐릭터가 마법 주문을 배우는 주요 수단입니다. 각 주문에는 고유한 주문 세트가 있으며 각 주문에는 해당하는 비율 배율이 있습니다(주문의 배율은 일반적으로 해당 주문을 가르치는 다른 Esper마다 다릅니다). 캐릭터가 Esper를 장착한 경우(각 캐릭터는 한 번에 하나씩 장착할 수 있음), 전투를 통해 Esper의 주문에 대한 학습이 더욱 향상됩니다. 전투 종료 시 획득한 AP(능력 점수) 수에 각 주문의 비율을 곱합니다 배율은 캐릭터의 학습 진행 상황을 나타내는 주문의 성장 백분율에 추가됩니다. 주문에 대한 캐릭터의 성장 백분율이 100에 도달하면 해당 주문을 배웁니다. Esper가 캐릭터에서 장착 해제되면 모든 성장 비율(및 학습된 주문의 가용성)이 유지됩니다. 백분율이 100보다 낮더라도 캐릭터는 다른 Esper(또는 동일한 Esper)에 주어진 주문을 장착하여 나중에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Espers는 게임의 소환수로도 사용됩니다. 장착한 각 Esper는 전투당 한 번만 소환되어 고유한 주문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환 주문은 일반적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배우는 마법보다 더 강력합니다. 소환을 수행하는 데 AP 성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Magicite 시스템의 작동으로 인해 게임의 모든 캐릭터(Espers를 장착할 수 없는 Gogo와 Umaro 제외)는 모든 주문을 배울 수 있습니다. 비록 Terra와 Celes만이 마법을 배울 수 있지만 수준 측량.

 

스토리(스포주의)

게임의 이야기는 1,000년 전의 동방박사 전쟁에서 시작됩니다. 에스퍼스는 권력이 있었고 남자들은 그것을 원했습니다. 그것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은 Esper를 죽이고 Magicite라고 불리는 유골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전체 전쟁이었고, 그 범위에서 거의 묵시록에 가까웠습니다. 사회가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려면 1,000년이 필요했습니다. Espers가 이제 스스로 망명을 하게 되면서 전쟁은 끝이 났습니다.

 

게임은 Esper(특히 Esper 'Tritoch')를 찾기 위해 Narshe 마을을 찾는 제국을 돕는 기억상실 소녀 Terra와 함께 시작됩니다. 경비병 몇 명을 파견한 후 일행이 에스퍼에게 온다. 경비병은 천천히 접근하지만 테라는 이상하게 반응하여 경비원을 죽입니다. 그녀가 깨어났을 때, 그녀는 Returners로 알려진 반군 그룹의 일원이라고 주장하는 노인의 보살핌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Terra가 Slave Crown에 의해 통제되어 그녀가 제국의 명령을 따르도록 강요했다고 설명합니다. 갑자기 임페리얼 병사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을 때 그는 그녀를 돕기로 동의합니다. 노인은 재빨리 테라에게 도망치라고 말하며 그녀에게 뒷길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보물 사냥꾼'을 선호하지만 건방지고 자신감 넘치는 도둑 Locke Cole에게 소개됩니다. 그는 제국 병사들과의 싸움에서 테라를 도우며 여러 무글의 도움을 받습니다. 전투가 끝난 후, 로크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테라를 보호하겠다고 맹세하고 최선을 다해 테라를 보호합니다. 제국 병사들로부터 테라를 보호하는 것을 도운 그는 테라를 귀환자들의 은신처로 이끄는 임무를 맡습니다.

 

도중에 작은 파티가 피가로 성에서 멈춥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숙녀의 남자" 에드가 로니 피가로를 소개받습니다. Edgar는 매력적이며 달콤한 이야기를 시도하지만 그녀는 사랑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Edgar가 구애한 다른 여성들과 다릅니다. 에드가는 겉보기에는 제국의 동맹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귀환자들의 필수적인 지도자입니다. 에드가에게 소개된 후 케프카는 테라를 찾아옵니다. Kefka는 그 소녀가 제국에 "중요하지 않다"고 거짓말하지만,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Kefka의 책략을 지나쳐 봅니다.

에드가는 테라가 성에 없다고 용감하게 거짓말을 한다. 이에 대해 케프카는 성에 불을 질렀다. 그가 미친 듯이 웃자 일행은 탈출에 성공하고 성은 모래 아래로 잠수한다(Kohlingen 근처 지역으로 이동). Kefka는 특히 파티가 그의 Magitek 병사들을 파견한 후 굴욕과 분노를 느낍니다. 일행은 Sabin Rene Figaro가 소개된 Mt. Koltz로 향합니다. Vargas(Duncan의 아들)는 그의 아버지가 Sabin에게 자신이 소유한 전투 도장을 줄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파티를 공격합니다. 도장을 얻기 위해 사빈을 죽이려 했던 바르가스를 사빈이 처리하는 짧은 장면이 나옵니다. 짧은 재결합 "의식"을 마친 후 일행은 다시 귀환자들의 본부로 출발합니다.

귀환자들의 본부에 도착한 지도자 바논은 제국을 폐위시키는 데 테라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플레이어는 제안을 수락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어느 쪽이든 Terra는 Returners를 돕게 됩니다. Terra가 수락한 후 전투 계획이 세워집니다. 불행히도 Returner는 South Figaro 마을이 제국군에게 공격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리고 폭발합니다. 로크는 조사하러 가고 나머지 일행은 레강으로 탈출한다. 그러나 울트로스와의 전투 이후 일행은 알 수 없는 목적지로 쫓겨난 사빈과 헤어지게 된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Locke의 시나리오, Sabin의 시나리오 또는 Edgar와 Terra의 시나리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결국 선택되어야 하지만 순서는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습니다. 에드가와 테라의 시나리오에서 파티는 여러 적들을 헤치고 결국 나르쉬에 도달합니다.

로크의 시나리오에서 로크는 사우스 피가로에 있습니다. 마을은 제국군 병사들로 가득 차 있고, 그래서 로크는 상인으로 가장하기 위해 옷을 훔칩니다. 그는 이 변장을 사용하여 제국군이 본부로 사용하고 있는 건물 중 하나에 잠입합니다. 여기서 그는 임페리얼 솔저에게서 옷을 훔쳐 집 안을 돌아다닌다. 그 뒤에서 그는 인공 마법 능력이 주입 된 제국의 전 장군 인 Celes를 찾습니다. 그녀는 배신자로 낙인찍혔지만 게임 내내 그녀를 신뢰하는 것은 항상 위험하며 지속적으로 언급됩니다. 그녀는 Returners에 합류하는 데 동의합니다. 두 사람은 나르쉬에게도 돌아갈 수 있습니다.

 

Sabin은 오버월드 어딘가에 있는 집 근처에서 깨어납니다. 그는 돈을 받고 기꺼이 동행할 닌자 섀도우를 만난다. 그들은 도마(Doma)라는 도시로 여행을 가다가 그곳에서 제국군과 조우하게 됩니다. 케프카가 그곳에 있고, 점령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도마의 물 공급을 독살시키려 참을성 없이 원합니다. 레오 장군이 떠난 후, 케프카는 계획을 실행에 옮기지 말라는 레오의 직접적인 명령에도 불구하고 계획을 실행합니다. Cyan을 제외한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사망합니다. 시안은 분노한 나머지 적들을 맹목적으로 공격하기 시작하며, 그 과정에서 사빈에게 타격을 입힌다. 그는 사과했고 팀은 그들이 같은 이유로 거기에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제국을 처분합니다. 그들은 캠프에 있는 Magitek Armor를 사용하여 탈출을 진행합니다(이것이 플레이어가 Magitek Armor를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이라는 점에 주목할 만합니다.) 잠시 여행을 다녀온 후,

숲에서 그들은 기차를 찾습니다. 그들은 (Cyan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머뭇거리며 기차에 올라탔다. 탑승하면 그 기차가 팬텀 트레인이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그것은 죽은 자를 다음 생으로 인도합니다. 많은 전투 끝에 일행은 기차에서 내립니다. 그런 다음 Cyan은 아내와 아들이 탑승하는 것을 목격합니다. 슬프게도 그는 그들을 위해 울고 도마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자신을 탓합니다. 모블리즈라는 작은 마을에 도착한 후 파티는 가우라는 어린 소년에게 소개됩니다. 그는 야생 동물만 서식하는 띠 모양의 땅인 Veldt에 살고 있기 때문에 다소 정신이 없습니다. 파티는 그와 친구가 되고 그는 그들에게 수중 호흡 장치인 자신의 "보물"을 줍니다. 그들은 이것을 수중 여행에 사용합니다. 파티는 Nikeah 마을에서 나타납니다. Nikeah에는 파티를 Narshe로 데려갈 수 있는 항구가 있습니다. 그들은 배를 타고,

 

Narshe에서 새로운 멤버인 Cyan, Gau, Celes와 재회한 후, 이 그룹은 게임 초반에 만난 얼어붙은 Esper를 방어할 준비를 합니다. 그러나 제국군을 충분히 저지한 후, 테라는 기이한 분홍색으로 변신하여 날아간다. 파티는 그녀를 추적하려고 시도하고 결국 Zozo 마을에서 그녀를 찾습니다.

여기에서 그녀는 Esper Ramuh에 의해 보살핌을 받고 있으며 Esper, Magicite에 대해 말한 다음 Magitek Research Facility에 잠입해달라고 간청합니다. 그곳에서 그의 친구들은 고문을 당하고 힘이 고갈됩니다. 그러나 시설에 도달하려면 비행선이 필요합니다. 세계에서 유일한 비행선을 소유하고 있는 유명한 도둑 세처. 그는 오페라의 주인공 마리아를 납치하겠다고 위협했다. Celes는 Maria와 묘하게 닮았기 때문에 Maria로 포즈를 취합니다.

 

Setzer는 약속을 지키고 "Maria"를 납치하지만 파티도 함께합니다. Setzer는 이것이 다소 유머러스하다고 생각하고 파티를 돕기로 동의합니다. 마두인(테라의 아버지)이라는 이름을 포함하여 에스퍼를 회수한 후 일행은 조조로 돌아갑니다. Espers가 변신한 Magicite의 힘은 Terra의 과거를 보여줍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오래 전에 Esper 세계에 발을 들여 놓았습니다. 한 에스퍼는 그녀인 마두인을 불쌍히 여겨 두 사람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들에게는 테라라는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곧 게슈탈 황제, 케프카, 제국군이 에스퍼 세계에 진출합니다. 그들을 없애기 위해 Espers는 모든 인간의 세계를 정화하는 마법의 주문을 합니다. 불행히도 테라와 그녀의 어머니도 함께 쫓겨납니다. 황제 게슈탈은 테라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자신의 전사로 받아들입니다. 이 플래시백 이후,

테라와 재회한 후 귀환자들은 제국에 대한 마지막 공격을 할 때라고 결정합니다. 귀환자들은 에스퍼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데 테라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Terra는 그렇게 하지만 인간 세계는 Terra가 처음 Esper로 변했을 때와 유사하게 Esper를 격렬하게 공격하도록 합니다. 에스퍼는 제국의 수도 벡터를 완전히 전멸시킨다. 황제 게슈탈은 에스퍼의 파괴에 놀란 나머지 귀환자들과 제국의 동맹을 요청한다. 로크와 테라는 섀도우, 셀레스, 레오 장군과 함께 그룹을 이루어 평화의 조건을 제시할 에스퍼를 찾습니다.

 

타마사 마을에 도착한 일행은 에스퍼나 마법에 대해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마을 주민들은 파티에 대해 매우 적대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일행은 에스퍼와 마법에 대한 지식이 있는 나이 든 마법사 스트라고를 발견합니다(인정하기를 거부하지만). 그는 결국 파티와 친구가 되었고 마을 주민들이 모두 동방박사 전쟁에서 싸운 마법사들의 후손임을 밝혀냅니다. 그는 파티에 가서 잠을 잘 것을 권합니다. 밤에 그는 집 중 하나에 불이 났다고 소리치며 돌진하고, 그의 손녀 Relm은 그 안에 갇혀 있습니다. 일행은 그녀를 구출하고, 둘은 에스퍼스를 찾기 위해 일행에 합류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에스퍼를 발견하고 레오 장군(게슈탈과 케프카의 사악한 계획을 모르는)이 평화 조건을 제시합니다. 이 평화로운 모임은 Kefka에 의해 빠르게 중단됩니다. 그는 모든 에스퍼로부터 힘을 흡수하고, 레오의 저항에 즉시 그를 살해한다.

귀환자들은 재회했고 지금쯤이면 케프카와 게슈탈 황제의 사악한 의도가 무엇인지 분명해진다. 그들은 떠 다니는 대륙을 부활시킬 계획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그들은 이제 열린 Esper 세계로 가서 Warring Triad의 유물을 수집해야 합니다. 그들은 쉽게 그렇게 하고, Esper 세계가 위치한 섬은 하늘로 떠오릅니다: Floating Continent.

 

전 세계에 완벽한 균형을 제공하는 세 개의 동상이 떠다니는 대륙에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세상이 변형되고 파괴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케프카와 게슈탈은 사악한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프카와 게슈탈로 가는 길에 싸운 후, 일행은 셀레스(그의 충성이 불안정함)를 제외하고는 모두 의식을 잃는다. Kefka는 그녀에게 칼을 제공하고 파티를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그녀는 거절하고 대신 케프카를 찔렀다. 이에 분노한 케프카는 조각상이 주는 마법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게슈탈은 이에 반대하지만 케프카에 의해 빠르게 처리됩니다. 그런 다음 Kefka는 모든 조각상을 이리저리 움직여 세상의 종말로 가장 잘 묘사되는 상황을 초래합니다.

다행히 게임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게임의 두 번째 부분인 World of Ruin은 Celes가 1년 동안의 혼수 상태에서 깨어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깨어난 후, 그녀는 그녀에게 아버지 같은 존재가 된 Cid의 보살핌 아래 섬에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Cid는 Celes에게 자신이 중병에 걸렸다고 밝히고 그 순간 게임은 플레이어의 손에 그의 운명을 맡깁니다. 플레이어는 Celes가 Cid에게 "맛있는" 물고기나 일반 물고기를 잡아서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Cid는 썩은 물고기를 먹거나 Celes가 병에 걸리지 않으면 죽을 수 있습니다. Cid가 죽으면 Celes는 그녀가 자유를 향해 항해할 수 있도록 그가 만든 뗏목을 찾을 것이지만 자살을 시도하기 전에는 찾을 수 없습니다(게임의 일본어 버전에서 더 많이 언급됨). 시드가 살아있다면 그는 Celes가 만들고 있던 뗏목을 보여주고 그녀가 섬을 떠날 수 있도록 그녀에게 줄 것입니다. Cid가 살든 죽든, Celes는 결국 그녀의 모든 친구를 찾기 위해 출발합니다.

 

World of Ruin은 대부분 비선형적이며(World of Balance와 반대), 일정량의 필요한 파티원을 확보한 후 플레이어는 Kefka의 탑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그곳에서 철권으로 통치합니다. 각 캐릭터는 World of Ruin 동안 독특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선택 사항이지만 그들이 어디로 갔는지 보는 것은 확실히 흥미 롭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는 자신의 힘을 극대화하는 선택적 사이드 퀘스트가 있습니다. 선택 캐릭터인 우마로와 고고는 월드 오브 루인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내부에 있는 세 조각상을 파괴한 후 일행은 케프카로 향합니다. 그는 워링 트라이어드의 힘을 소모시켰고, 이제 그는 신과 같은 힘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상이 아직 희망에 집착할 수 있다는 것에 분노한 그는 '파멸의 세계'를 당이 희망을 버려야 하는 이유를 들어 독백을 시작한다.

Kefka가 파괴된 후, 그 안에 있던 모든 Magicite가 마법의 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케프카를 파괴한다는 것은 마법의 종말을 의미하며, 테라의 잠재적 파괴를 의미합니다. 테라가 에스퍼 형태로 파티가 탈출하는 것을 도우려 하자, 그녀의 아버지가 나타나 그녀에게 인간 쪽에 매달리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비행선 Falcon은 추락하는 그녀를 붙잡고 그녀는 인간으로 살아남습니다. 세계는 구했고 케프카는 패배했습니다. 세계 여러 곳에서 온 클립의 몽타주가 재생되어 시민들이 Kefka 통치의 공포 이후 세계를 재건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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