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한 Dr. Wily가 8개의 새로운 위협적인 창조물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세계 정복을 위한 그의 새로운 계획을 저지하는 것은 Mega Man에게 달려 있습니다! 장기 실행 시리즈를 부트스트래핑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 게임은 암호, 유용한 항목(예: 에너지 탱크) 및 8명의 보스 시리즈 표준도 소개합니다.
개요 , 스토리
메가맨 2는 1988년 12월 24일(일본), 1989년 7월 11일(북미), 1991년 1월(유럽) 에 Capcom 에서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용 으로 개발 및 출판한 횡스크롤 액션 플랫폼입니다 .
오리지널 Mega Man 시리즈(및 Mega Man 의 속편 )의 두 번째 작품인 Mega Man 2는 잠금 해제 가능한 도구인 새로운 아이템(Mega Man이 언제든지 건강을 재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에너지 탱크)을 추가하여 시리즈를 확장합니다. 운송(부양 플랫폼 및 제트 추진 썰매 포함), "8명의 보스" 표준(원래 게임의 6명의 보스와 비교) 및 새로운 암호 시스템(진행 중인 득점 시스템 제거 ). 이 게임은 프랜차이즈를 부트스트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0XX 년을 배경으로 하는 이 게임은 인간형 로봇 영웅 Mega Man 이 사악한 Dr. Wily 와 그의 로봇 부하들을 물리치는 Mega Man의 사건 1년 후를 배경으로 합니다. Dr. Wily가 Mega Man에 도전하기 위해 특별히 8개의 새로운 전투 로봇 을 만들 때 세계를 정복 하려는 Dr. Wily의 두 번째 시도를 저지하는 것은 Mega Man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Mega Man 2는 원본에 비해 게임 플레이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더 엄격한 통제, 감소된 피해 넉백, 명중 무적 동안 스파이크에 설 수 있는 능력, 추락 중 감소된 관성을 포함하여 Mega Man 자신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Mega Man 2는 물이 Mega Man의 점프에 영향을 미치는 최초의 게임이기도 합니다. Mega Man 2의 또 다른 소개는 Mega Man의 에너지를 완전히 채우고 게임 전체의 특정 단계에서 찾을 수 있는 Energy Tanks입니다. Mega Man은 한 번에 최대 4개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암호 기능도 Mega Man 2에서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미국 출시에도 두 가지 선택 가능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려움" 옵션은 일본어 버전의 기본 설정이었습니다. 어려움은 다른 사소한 차이점 중에서 적의 내구성을 증가시킵니다.
Dr. Light가 만든 아이템 장치는 첫 번째 게임의 Magnet Beam 아이디어에서 만들어진 또 다른 새로운 기능입니다. 세 가지 항목에는 벽 크기 조정, 공중 플랫폼, 결국 Mega Man 3의 Rush Jet가 될 로켓 썰매를 포함하여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항목 중 다수는 항목-2 로켓 썰매로 Heat Man의 스테이지에서 사라지는 블록 섹션을 완전히 건너뛸 수 있는 것과 같이 게임의 특정 어려운 부분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플레이어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단계 선택에 더 많은 전략 유사성을 허용했습니다.
Mega Man이 획득할 수 있는 로봇 마스터 무기의 수가 더 많아지면 첫 번째 게임에 비해 유용성이 더 커집니다. 대부분의 무기는 직접적인 공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버블 리드는 지면을 가로질러 작동하며 함정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잎 방패는 새와 같은 작은 적들로부터 무기한 보호할 수 있습니다. Time Stopper는 Quick Man의 스테이지에서 치명적인 광선을 얼릴 수 있습니다. 충돌 폭탄은 특정 벽 유형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즉, 거의 무한에 가까운 재고에서 8방향으로 던질 수 있는 Metal Blades의 가치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스테이지
Mega Man 1과 마찬가지로 Mega Man 2에서는 플레이어가 임의의 순서로 로봇 마스터 단계를 선택할 수 있지만 Mega Man 2에는 2개의 추가 로봇 마스터가 추가되어 총 8개가 시리즈 표준이 됩니다. Robot Masters와의 전투는 밀폐된 사각 방에서 진행되며 한 명의 Mega Man을 물리친 후 그의 무기고에 특별한 능력이 추가됩니다. 특별한 능력을 습득하는 순서는 게임을 더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DWN-009: 메탈 맨
Metal Man의 무대는 Mega Man의 속도를 방해하거나 그를 구덩이에 빠뜨릴 수 있는 컨베이어 벨트 형태의 무수한 금속 위협으로 구성됩니다. 만지면 위험한 체인을 가진 위험한 톱니 그라인더; 갑자기 땅에서 뚫릴 수있는 톱날; 롤링 기어의 균형을 맞추는 광대 로봇.
메탈맨 자신은 보스방에서 컨베이어 벨트를 사용하여 마음대로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는 한쪽에 서서 한 번에 세 개의 금속 칼날을 던질 것입니다. 그는 심지어 Mega Man보다 그것들을 사용하는 데 훨씬 덜 능숙한 것 같습니다. 그는 퀵 부메랑(나중에 자신의 메탈 블레이드)에 약합니다.
DWN-010: 에어 맨
Air Man의 하늘 요새는 바닥 없는 심연 위의 구름 사이에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정확한 점프는 성공의 핵심 전제 조건입니다. Air Tikis라고 불리는 일련의 뿔 달린 얼굴은 무대 전체에서 자신의 작은 버전의 플랫폼이자 디스펜서 역할을 하며, Mega Man이 번개 같은 소유자로부터 일련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점진적으로 요구해야 하는 시퀀스와 함께 작동합니다.
Mega Man이 공기의 대가에게 도달하면 그의 Air Shooter는 몇 가지 패턴의 소형 토네이도 중 하나를 내보냅니다. 그 힘은 Mega Man을 벽으로 밀어낼 것입니다. Air Man은 몇 차례의 공중 사격 후에 편을 바꿀 것입니다. 잎 방패에 약합니다.
DWN-011: 버블 맨
Bubble Man의 폭포 낙원은 개구리, 새우, 해파리, 게를 뿜어내는 거대한 랜턴 물고기가 들끓는 다이빙 수중에서 순식간에 지옥으로 떨어집니다. 그러나 더 큰 위험은 Mega Man이 비좁은 공간에서 꽤 정확한 점프를 해야 하는 물천장에 줄지어 있는 스파이크입니다.
버블맨은 튀는 버블 리드와 함께 암캐논으로 공격이 가능하며, 무대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방에는 천장 스파이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재다능한 메탈 블레이드에 약하기 때문에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DWN-012: 퀵 맨
Quick Man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화염을 던지는 화염구의 발생에도 불구하고 무대의 다른 부분이 드물게 도전적이기 때문에 그의 악명 높은 즉사 레이저 트랩의 몇 가지 사례에 모든 예산을 썼을 것입니다. Time Stopper는 반사 신경을 테스트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레이저에 대항하여 놀라운 일을 할 것입니다.
Mr. Speedy는 그의 퀵 부메랑을 다소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발사할 수 있지만 실제 위험은 그가 화면 주위를 맴돌고 거의 피할 수 없게 되는 속도입니다. 플레이어가 방어를 통과하기 위해 타임 스토퍼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완전히 충전하면 수명의 절반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플레이어는 Mega Man의 암 캐논으로 그를 더 빨리 죽일 수 있었습니다.
DWN-013: 크래시 맨
가느다란 타워와 같은 구조는 Crash Man이 집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Metalls는 무한한 양의 회전하는 깡통 깡통 친구들과 함께 여기에서 야영을합니다. 긴 사다리 오르기의 스테이지 클라이맥스는 Mega Man에서 알에서 부화한 산란을 떨어뜨리는 새에 의해 더 어려워졌습니다.
Crash Man은 뛰어난 점퍼이지만, Mega Man에게 Crash Bombs를 던지는 정확도가 더 뛰어나서 끊임없이 긴장하게 만듭니다. 에어 슈터의 강세에 약하기 때문에 크래시맨의 점프는 그의 몰락이다.
DWN-014: 플래시 맨
얼음으로 만들어지지 않은 얼음 스테이지인 Flash Man의 보석으로 장식된 복도의 미끄러운 표면은 Mega Man이 충돌 폭탄으로 특정 바리케이드를 파괴할 수 있는 경우 대체 경로를 제공하는 것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그러나 그가 할 수 없다면 일부 스나이퍼 조와 그들의 거대한 호핑 워커는 그가 연약한 주인에게 다가가는 것을 막으려 할 것입니다.
플래시맨은 타임 스토퍼로 잠시 시간을 멈출 수 있습니다. 이 능력에도 불구하고 그는 가장 약한 로봇 마스터 중 하나이며 거의 모든 것에 취약합니다. 제자리에 서서 최대한의 겸손을 위해 그에게 금속 칼날을 던지십시오.
DWN-015: 히트 맨
이전 게임의 Fire Man과 마찬가지로 Heat Man의 스테이지에는 다량의 용암이 흐르고 있어 Mega Man이 점프를 잘할 수 있는 좋은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무대의 명성에 대한 진정한 주장은 불과 죽음의 협곡에 걸쳐 있는 수많은 사라지는 블록입니다.
하지만 히트맨의 분노의 불꽃은 메가맨을 태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는 점화된 상태에서 Mega Man을 공격하기 전에 몇 번의 화염 폭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센스는 Heat Man이 버블 리드에 맞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시할 것이며 실제로 그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DWN-016: 우드 맨
Wood Man의 숲 기지는 반복되는 버블 배트 적의 첫 등장, 당근을 쏘는 로봇 토끼, 불을 내뿜는 개, 주위를 어슬렁거리고 뒤집히는 원숭이, 그리고 Mega Man을 완전히 속이는 로드러너들.
나무 남자의 잎 방패는 모든 공격에서 그를 보호합니다. 스스로 떨어뜨리면 화면에서도 잎사귀가 떨어져서 피하기 힘들다. 취약할 때 그의 약점은 Atomic Fire입니다. 완전히 충전된 버전은 Wood Man의 하루를 완전히 망칠 것입니다.
와일리 스테이지 박사
8개의 로봇을 모두 물리치면 메가맨은 자동으로 윌리 박사의 성으로 이동합니다. 6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ega Man 2는 또한 Wily의 성의 외부 지도 샷을 특징으로 하는 최초의 게임이었습니다.
스테이지 1 첫 번째 단계는 Mega Man을 WIly의 성 외곽으로 데려가는 것입니다. 그가 자신의 특별한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는 첫 번째 경우입니다. 보스는 Mega Man을 쫓는 Mecha Dragon이며 마침내 싸움을 멈추었습니다. 드래곤을 물리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맨 위 블록으로 점프하여 퀵 부메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메가맨이 불덩이에 맞으면 다른 블록에 떨어집니다.
2단계 이제 성 내부에서 Stage 2는 Flash Man과 Metal Man의 무대에서 몇 가지 장애물을 다시 방문합니다. 보스는 메가맨을 공격하는 로봇을 개조하기 위해 분해되는 지각의 방입니다.
3단계 3단계는 스파이크가 늘어선 내리막 시리즈의 첫 번째 인스턴스를 표시하는 더럽고 물이 많은 단계입니다. 보스는 Guts Man을 닮은 거대한 탱크 Guts Dozer입니다. 이 보스를 물리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프론트 엔드에 점프하여 얼굴에 퀵 부메라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4단계 네 번째 단계는 아마도 가장 까다로운 단계일 것입니다. 시작 부분은 Mega Man이 피하기 위해 버블 리드를 능숙하게 사용해야 하는 수많은 함정을 특징으로 하는 반면, 후반 부분은 Crash Man의 무대에서 그리드 플랫폼의 복귀를 봅니다. 보스는 Crash Bombs가 뒤에 숨어 있는 바리케이드를 물리치고 파괴해야 하는 다수의 시간 지정 포탑입니다. 폭탄의 자원 관리가 핵심입니다.
5단계 다섯 번째 단계에 나타나는 또 다른 첫 번째는 Mega Man이 모든 Robot Masters와 다시 싸워야 하는 순간이동 해치 룸입니다. 그들을 제거한 후 Wily가 나타나서 후퇴하여 바닥이 Mega Man의 발 아래로 떨어지도록 합니다.
6단계 게임의 마지막 단계는 조용한 추락과 일종의 치명적인 산의 누출되는 복도입니다. 돌연변이 Wily 외계인과 싸운 후 진짜 Wily는 Mega Man의 패배를 인정합니다.
'게임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록맨4 (MEGA MAN4) Story (1) | 2022.09.19 |
---|---|
록맨3 (Mega Man3) Story (2) | 2022.09.19 |
MEGA MAN (ROCK MAN-록맨) Story (0) | 2022.09.17 |
드래곤 워리어 III (드래곤 퀘스트3) Story (0) | 2022.09.16 |
드래곤 워리어 II (드래곤 퀘스트2) Story (0) | 2022.09.16 |
댓글